축제정보

미산고로쇠축제

(미산1리) 고로쇠마을

매년 3월에 열리는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산촌마을의 향수와 정을 느낄수 있는 축제 한마당입니다.

고로쇠 수액으로 빚어낸 막걸리와  전통먹거리, 각종 민속놀이등 도시에서는 느낄수 없는 산촌마을의 다뜻함을 준비하였습니다. 

주소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1477
연락처
033-463-9036
주관
미산1리마을
축제기간
매년 3월중

고로쇠와 골리수 수종이 지천에 있고 전국 최상의 맛

고로쇠마을은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계곡속에 자리잡고 있으며, 70여호로 구성되어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 때문에 민박과 청정 혼농림업인 표고버섯 재배, 토종벌꿀, 고로쇠 수액 및 산나물 채취가 주된 특산물입니다.

특히 미산고로쇠마을이란 아름답게 매년3월 고로쇠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미산계곡 방태산 고로쇠는 해발 600m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해 있고 방태산, 개인산들에 둘러 싸여 있어 일교차가 14℃ 이상이며 천연산림에서 자생하는 고로쇠와 골리수 수종이 지천에 있어 전국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수액입니다.

미산 고로쇠마을엔 방태산과 개인산이 있으며, 마을을 휘감고 있는 오봉(다섯개의 봉우리)으로 숫돌봉, 차석봉, 구룡덕봉, 주억봉, 갓대봉 외에 수리봉, 맹현본 등이 등산을 좋아하는 이들의 발길을 미산고로쇠마을 로 향하게 합니다.

또한 이 마을을 끼고 흐르는 내린천은 래프팅으로 유명한 내린천 본류의 상류로써 왕성골, 파리목, 어유소 약수골 등 깨끗한 계곡이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개인약수는 서화기병이나 피부병에 큰 효과가 있어 약수터를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도에서 지원하는 2000년 새농어촌건설운동에 인제군 대표 마을로 선정되었으며 2004년 팜스테이마을(농박)로 선정되었습니다. 마을의 대부분이 민박집을 운영하며 황토방 민박집과 펜션으로 미산고로쇠마을을 찾는 관광객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