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

'코로나로 지친 당신 생태관광으로 치유하세요~'

2020년 09월 09일에 작성됨

'코로나로 지친 당신 생태관광으로 치유하세요~'

2020년 9월27일(세계관광의 날) ~ 10월31까지 한국생태관광네트워크가 주최,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개별생태관광의 달’을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지친 당신 생태관광으로 치유하세요”라는 제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하여 기존 소비적인 관광에 대한 제약이 커졌으며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에 코로나19와 재앙과 가까운 태풍, 장마로 지친 일반 국민에게 환경부 지정 26개 지역의 생태관광을 통하여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 19와 금년 장마가 기후환경과 밀접한 연관이 있고,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심도 있게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생태관광지역은 크게 산지형, 습지형, 해안가형, 농촌형, 연합형으로 나뉘며 각 지역에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함께할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여한 모든 분들이 대접받는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사라져가는 사람들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장이 될 것입니다.

생태관광은 지역의 자연을 지키고, 환경과 조화로운 체험을 진행하여
주민들의 생활 복지를 향상 시킬 수 있다는 대안적 여행의 흐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를 느끼는 건강, 산 좋고 물 좋은 생태관광지역에서 느끼는 감동, 관객과 주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자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내에 일회용품은 일체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행사에 참여하실 관광객분들은 본인의 컵을 준비해 주셔서 의미 있는 행사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국생태관광네트워크는 생태관광 26개 지역의 결성단체로 협력을 통한 지역의 발전도모와 지역간의 교류, 소통, 정보교환을 통해 지역발전에 귀속 될 수 있도록 함에 목적을 둔 단체입니다.
‘생태관광의 달‘ 행사를 통해 지역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보전에 앞장서고 생태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