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농가 병해충 방제 예찰활동 총력 7/9/20, 5:24 PM

 

상황별 맞춤형 방제작업과

철저한 예찰활동을 통한 농가 피해 최소화

인제군에서는 올 겨울 평균기온 상승으로 지역에 바이러스 매개충인 진딧물과 총채벌레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병해충 예찰을 통한 농가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여러 대책을 강구하고 있어요. 먼저 인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별 적기 병해충 방제를 당부하고 있는데요.

총채벌레와 진딧물의 월동 개체 수가 늘어난 상태에서 이른 폭염이 지속되면서 발생 밀도가 증가하였으며, 방제를 소홀히 할 경우 바이러스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TSWV(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 등은 감염되면 치료 약제가 없어 매개충인 총채벌레와 진딧물을 철저히 방제해야 하며, 바이러스에 걸린 감염주는 신속하게 제거하고 건전한 작물 재배를 위해 양분 및 병해충 관리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단 및 병해충 종합진단실을 상시 운영해 농가에서 재배작물에 이상 징후가 보이면 빠른 신고를 통해 신속한 진단과 방제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어요.

이와 함께 감염이 확진된 농가에 대해 작물의 영양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아미노산제제)를 반값 영농자재지원사업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농가별 생육상황도 꼼꼼히 모니터링하고 있는데요.

또한 병해충에도 견딜 수 있는 건전한 식물체 재배를 위한 기술보급을 위한 시범사업 진행, 가을철 토양지력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농가별 홍보활동도 병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농가 병해충 방제 예찰활동 총력|작성자 하늘내린 인제